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2월12일 운동일지 #풀업 #레그레이즈 #스피닝

안녕하세요! 풀업오타쿠 입니다.
저의 티스토리는 제가하는 운동과 먹는음식
그리고 저의 일상을 보여드리고싶어요

제 닉네임을 보면 알듯이 운동을할때 제일 좋아하는것이 바로 풀업(pull up) 입니다

풀업 외에도 각종 맨몸운동을 즐겨하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저의 하루 운동과 식단을 보여드리겠습니다!

2월12일 저의 아침식사입니다
밥 미역국 스팸 장조림 바나나쥬스

“뭐든 잘먹고 운동하자”
이것이 제가 운동하는 마인드입니다!
저는 입맛에 맞지않는 닭가슴살이나 보충제를 따로 먹지않고 일반식을 하면서 꾸준히 운동하고있어요

식단을 꾸준히 지켜가며 운동하시는분들에게 실례가 되는 말일수도 있겠지만 다른 운동하시는분들처럼 몸을 정말 좋게 만들고싶다기보단 현재 몸을 유지하며 먹는것만큼은 먹고싶은걸 먹으며 조금씩 꾸준히 운동하자 라고 생각하며 움직입니다

풀업(pull up) 10개씩 10세트

오늘의 운동 풀업(pull up)입니다
풀업의 장점은 집에서도 할수있는 운동이고 하루 30분정도만 꾸준히 운동하면 정말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광배를 비롯한 등근육 뿐만이 아니고 상체
전체의 밸런스까지 단련할수있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운동중에 하나입니다!

초보자분들께서는 처음하시기 힘든 운동일수 있지만 연습만 충분히 하시면 집에서도 엄청난 효과에 운동을 할수있다고 생각해요

저도 처음 풀업을 했을땐 많이 어렵기도하고 힘도들었어요 처음 하나씩 늘렸을때를 생각하면 점프해서 버티며 내려오기를 반복도 해보고 한개정도 할수있을때 한개하고 쉬고 한개하고 쉬고를 반복하며 갯수를 늘려왔습니다

뭐 지금도 잘하는건 아니지만요ㅠㅠ

레그레이즈(leg raise) 20개씩 10세트

두번째 운동 레그레이즈(leg raise)입니다
복부운동이며 복부운동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운동입니다
코어중심의 근력을 요하는 운동이며 레그레이즈또한 풀업바(pull up bar)만 있으면 집에서도 할수있는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못난얼굴은 ㅈㅅ합니다



운동후 바디체크입니다

등근육을 찍으려다 실패하고 앞면부를 찍어봤어요ㅋㅋㅋㅋㅋ
힘은 있는힘껏 주고 찍어봅니다

간식으로 바나나 씨리얼 빵먹었어요
저기 사진에 있는 빵은 마트에서 파는 꿀호떡인데 전자랜지에 30초 데워먹으면 정말 꿀맛입니다



저는 스피닝 강사로 일을하고있어요
유산소 운동을 따로하지않아도 일하며 칼로리를 소모할수있기에 1석2조입니다
제가 식단을 하지않아도 체중을 유지할수있는
이유중에 하나라고 할수있겠네요
스피닝이 아니더라도 걷기 뛰기 런닝머신을
이용한 유산소 운동도 많기때문에 꼭 필요한 운동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식단을 하지않으려면 그만큼 움직여야한다는것도 중요한거같아요





일끝나고 저녁식단입니다
밥 미역국 장조림 호박전 오징어볶음
브로콜리는
제가 좋아하지는 않아서 하나만 먹었습니다ㅋㅋ
야채를 싫어해서요....어머니 죄송합니다ㅠㅠ
여러분들은 야채좋아하시나요?!ㅠㅠ

이로써 저의 하루가 끝이났어요!ㅋㅋㅋㅋ
꾸준히 운동하는 모습들과 식단으로 찾아뵙도록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